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23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가성비 트림 추천

by 티티카카:) 2022. 11. 7.

부제 : 와이프 첫차, 우리가족 세컨카 선정 및 계약 후기

 

 결혼을 하고 자녀가 태어나 육아를 시작하게 되면 '와이프'가 자동차를 사용해야 할 일이 종종(체감상 꽤 자주) 생기게 됩니다.  올해 초부터 이러한 니즈가 있었고 7~8월 고민하다가 이번에 새롭게 페이스리프트하여 출시한 셀토스를 계약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 포스팅을 보시게될 방문자 분들도 저와 비슷한 상황에서 다양한 선택지를 놓고 고민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 포스팅을 통하여 그동안 제가 세컨카를 물색하고 계약까지 진행하면서 알아보았던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이 글을 보시는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셀토스 선정 계기 (가격, 디자인, 운전자 환경 등)
2.  파워트레인 선택 (납기일, 세금, 장단점 등)
3.  트림(등급) 및 옵션 고민
4.  최종 계약내용 및 기타정보

 

 

1. 셀토스 선정 계기

 

 셀토스 계약하기 1개월 전에 별 생각없이 방문한 동네 기아자동차 대리점에서 단순히 납기가 가장 짧았던 니로 하이브리드(이하 니로 HEV)를 계약금 10만원 걸고 계약했었습니다.

 

정말 잘 뽑아낸 신형 니로 HEV, But 6개월은 기다리지는 못하겠다..

 

 당시가 7월 22일이였고 6개월 정도 걸린다고 카마스터님이 얘기해주시더군요.  물론 계약만 해두고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였기에 제 상황과 환경을 크게 고려하지 않고 진행했었습니다.

 

 와이프가 운전하기에 적당한 크기, 하이브리드에서 오는 연료비 절감에 대한 효과, 그리고 승용차를 제외한 가장 짧은 납기 등의 이유로 별다른 고민 없이 계약까지 일사천리로 이뤄졌습니다.

 


 

 1개월 쯤 뒤인 8월 말에 셀토스도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잘 나왔다고 하기에 옆동네 대리점에 전시차를 구경하러 방문하게 되었고 신형 셀토스의 자연흡기 2.0 엔진 모델의 경우 인도기간이 1.5개월 정도라고 하시기에 냅다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1개월 전 큰 생각과 고민없이 계약한 니로 HEV 때와는 쪼금은 다른 상황이긴 했습니다.  제가 공부를 꽤나 했더라구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

 


 

셀토스 선택 전에 고민한 몇가지에 대해 요약해서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 Down, 시간순 / 대부분 와이프의 관점)

 

1.  브랜드 선택
-  쉐보레 : 현재 1대 보유중, 잔고장이 많아서 싫다함 (와이프 관점)
-  르노 : 납기는 빠르지만 수리비가 비싸다는 풍문
-  쌍용 : (토레스 한창 홍보 중이였음) 장인어른이 쌍용차는 사는거 아니라고 하셨다고 함
* 결론 : 현기차 또는 외제차면 OK 라고 함


2.  가격(예산)
-  외벌이 4인 가족에 이미 차량이 1대 있는 상태로 3,000만원을 훌쩍 넘어가버리면 부담스러운 상황이였음
-  단순히 차량 가격만 생각할께 아니라 취득세, 보험료 등 부가적으로 소모되는 비용도 고려해야 함
-  이왕 살꺼면 빨리 나오는 차량이면 좋겠다고 함(승용차 제외, 근데 또 외제차면 승용차도 된다능..)
* 결론 : 부가적인 비용을 포함해서 3,000만원 내외로 진행


3.  디자인 외
-  승용차는 절대 싫다고 함 (시야적인 부분, 차량 앞부분이 길어서 운전하기 부담스럽다고..)
-  디자인, 편의사양 등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지만 안전기능과 주차 편의기능은 필요하다고 함
-  중형 SUV 이상은 차 사이즈 때문에 조금 부담스럽다고 함
* 결론 : 소형 SUV 중에서 골라보자. (ex : 셀토스, 니로, 코나, XM3, 트레일블레이저, 티볼리, 티록)

4.  운전자 환경
-  세컨카로 본인은 평소에 거의 운전하지 않을 환경이며, 와이프도 주 1~2회 시내 주행만 할듯
-  주말에도 딱히 멀리 이동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음 (캠핑 극혐)
-  차량의 실내 좌석에 대한 불만은 크지 않은 상태, 수납공간에 대한 아쉬움은 있음 (현재 경차 운행중)
* 결론 : 니로 HEV 모델로 유지비(유류비) 이득을 보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다.


 


(계속 작성 중인 글입니다, 빠른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최종 선택한 모델은요?

 

가솔린 2.0 프레스티지 등급
+ 옵션 (드라이브와이즈 및 내비게이션)

 

차량가격 2600만원 정도 입니다.

(11월초에 차량 인도 받았고 매우 만족함)

 

빠른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