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화성시 대형폐기물 온라인 신청 방법, 폐기물 스티커 발급

by 티티카카:) 2022. 12. 20.

가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피가 큰 쓰레기는 별도의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야 한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신 내용입니다.

 

 

다만, 주변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필증)를 구매하기 어려울 경우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고와 비용 지불이 가능한 방법이 있어 간략히 소개드릴까 합니다. (단, 출력 가능한 프린터 필요)

 


 

목차

1. 대형폐기물 정의와 처리 절차

2. 대형폐기물 온라인 신청 방법 - 화성시 기준

3. 품목별 수수료(가격) 안내

 

 

1. 대형폐기물 정의와 처리 절차

 

1) 대형폐기물의 정의 :

생활 폐기물 중 가구나 가전제품과 같이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을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품목 등을 대형폐기물로 정의할 수 있으며 폐가전제품에 한하여 무상수거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 가스레인지, 난로, 세탁기, 냉장고 등
[가구류] 침대, 장롱, 책상, 소파, 찬장 등
[기타] 거울, 자전거, 시계, 액자 등

 

※ 대형폐가전제품 무상수거 방법 : 콜센터 1599-0903 유선 신청 또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신청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www.15990903.or.kr

 

2) 대형폐기물 처리 방법

크게 아래 그림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을 지원하고 있으며 여건에 맞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2. 대형폐기물 온라인 신청 방법 - 화성시 기준

 

1) 화성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폐기물'로 검색하여 전용 웹사이트로 접속한다. (https://waste.hscity.go.kr/)

 

 

2) 전용 웹사이트 중간의 '배출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신고 및 결제를 진행한다.

 

3) 신청 방법은 어려운 부분은 없기에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지만 아래 사항들은 유의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가. '스티커 필증번호' 입력칸은 량제 봉투 판매처에서 직접 스티커를 구매한 경우에만 기입할 것
나. 비용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와 가상계좌 입금 2가지 방법을 제공함
다. 스티커를 즉시 출력해야할 경우에는 신용카드로 진행해야함(가상계좌는 즉시 확인 안됨)

 


 

3. 품목별 수수료(가격) 안내

 

대형폐기물은 크게 3가지 상위 품목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가구류 103건, 가전제품 83건, 기타 77건의 품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 200건이 넘는 분류가 있기에 가정에서 나올 수 있는 대부분의 품목이 등록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품목 및 비용은 상기 안내해드린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도 가능하고 찾아보실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성시 대형폐기물 홈

품목별 수수료 홈 > 이용안내 > 품목별 수수료 • 103건 품목별 수수료 리스트입니다. No 품목 규격 비용 103 가스대 개당 2,000원 102 개수대 모든규격 3,000원 101 라텍스 가로 세로 1m(큰수) 이상 6,000원

waste.hscity.go.kr

 


 

이상으로 대형폐기물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오며, 감 / 구독 /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가성비 트림 추천  (0) 2022.11.07

댓글